![]() |
| 보령교육지원청 |
보령교육지원청은 이날 청사 제1회의실에서 '로르샤흐 해석 및 활용 연수(R-PAS 실제: 실시, 기호화, 채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관내 Wee센터와 Wee클래스 소속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들이 참석했다.
연수 강사로는 푸른숲심리상담센터 우상우 소장이 초청됐다. 우 소장은 로르샤흐 검사(Rorschach Performance Assessment System, R-PAS)의 실제 적용 방법을 중심으로 검사 실시 절차, 기호화 과정, 채점 기준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검사 해석의 타당성을 높이기 위한 실습과 사례 중심의 강의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이론적 지식과 함께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상담교사들은 "이론과 실제가 잘 결합된 강의로 이해가 쉬웠다"며 "즉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이었다"고 평가했다. 우상우 소장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명확한 설명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한태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지원하기 위해 전문상담인력의 심리평가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전문성 강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재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