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당진꿈나래학교는 11월 5일 성교육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사 대상 전문성 향상 연수를 실시했다.(당진교육지원청 제공) |
당진꿈나래학교(교장 인경숙)는 11월 5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발달 특성과 교육적 요구에 맞는 성교육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사 대상 전문성 향상 연수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회성으로 본 성교육(보드게임을 활용한 성교육 교수법 및 실습)'과 '시각화를 위한 성교육(동화책을 활용한 접근)'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했으며 초등교원 17명과 희망 교원이 참여했다.
연수에서는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이해 수준과 생활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성교육 방법을 중심으로 교사들이 직접 보드게임을 활용해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사회적 관계와 자기보호 개념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보드게임은 교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학교에서는 실제 수업적용을 위해 관련 교구를 구입해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시각적 자료와 동화책을 활용한 교육 방법을 통해 학생들이 성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자기 존중감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접근 방안을 공유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학생의 발달 수준에 맞는 성교육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전문성을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당진꿈나래학교는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특성과 필요에 맞춘 실질적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과 교사의 현장 지도력을 함께 성장시켜 나갈 방침이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승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