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조폐공사와 한국가스기술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전원자력연료, 충남대학교 학생 및 임직원들이 함께 6일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은 한국조폐공사 |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국가스기술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전원자력연료 등 기존 참여기관 외에도 충남대 ESG센터가 새롭게 합류, 지역 공공기관과 대학 간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랜덤버스 봉사활동'은 자원봉사 참여자들이 사전 공지 없이 당일 현장에서 봉사활동 내용을 확인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디로, 어떤 봉사를 하러 가는지 모른 채 버스에 탑승하는 콘셉트 덕분에 직원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며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냈다.
이번 활동에는 총 5개 기관, 70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버섯농가 재배 일손 돕기 및 물품 기부 ▲지역아동센터 아동 초청 오월드 체험행사 ▲전통강정 만들기 및 복지시설 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
한국조폐공사는 이번 행사뿐 아니라 더욱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상문 기자![[이미지] 조폐공사, 랜덤버스 봉사활동 (1)](https://dn.joongdo.co.kr/mnt/images/file/2025y/11m/12d/202511110100092980003951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