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홍성군은 14일 제3차 홍성지역청년성장협의회를 개최하고 2025년 청년도전사업 통합 이수식을 진행했다. |
홍성군은 14일 관내 이벤트홀에서 제3차 홍성 지역청년성장협의회를 개최하고, 2025년 홍성군 청년도전지원사업 통합 이수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된 청년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동시에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들의 통합 이수식과 청년 창업멘토의 동기부여 특강으로 구성된 '홍성 청년 네트워킹 데이'를 함께 개최했다.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고용센터, 새일센터, 대학일자리센터 등 청년정책 유관기관과 청년사업 운영기관 관계자,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등 90여 명이 참석해 청년들의 성장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수료식에서는 2025년 홍성군 청년도전지원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70여 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한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선정자와 또래지원단 우수활동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참여자들이 사업을 통해 얻은 경험과 성과를 발표하며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지역청년성장협의회에서는 청년사업 성과보고, 청년사업 개선 의견, 청년 네트워킹 확대 방안 등을 주제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협의회 참석자들은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황선돈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협의회와 함께 개최된 '홍성 청년 네트워킹 데이' 수료식 자리는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자리이자, 향후 청년정책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계기였다"라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취업하고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년 친화적인 지역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재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