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보령시청 |
시는 12월 2일 오후 2시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 및 로비에서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추진한 창업지원사업의 주요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지역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 유관기관 간의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성과공유회는 성과보고, 우수 창업사례 발표, 성과 영상 상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양준혁 전 프로야구 선수가 '뛰어라, 지금이 마지막인 것처럼!'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홈런왕'에서 '대방어 양식 창업가'로 성공적인 변신을 이룬 양 전 선수는 도전정신과 창업 실행에 대한 실질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행사장에서는 창업기업 홍보 및 판매 부스가 운영되며, 이공사오 청년창업팀과 지역 창업기업들이 제품 전시와 시연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성과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창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 간의 교류도 활발히 이뤄질 전망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창업지원기관과 기업,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해 성과 확산과 네트워크 강화, 판로 확대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가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이 지역 창업의 흐름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창업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 안정적인 창업 환경 조성, 새로운 일자리 추가 창출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행사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보령시 일자리지원센터(041-930-6232, 6234)로 문의하면 된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재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