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립순천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단이 'The Dream Ocean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순천시 제공 |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순천대학교, 국립목포대학교, 국립목포해양대학교, 국립한국해양대학교, 제주대학교 5개 국립대학이 참여하는 대학 간 연계 및 협력 사업이다. 해양·수산 분야의 지역사회 현안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과 대학-지역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팀 프로젝트 형태로 운영됐다.
5개 대학에서 12명씩 선발된 60명의 학생이 참여해 대학 간 협력 형태의 10개 혼합 팀을 구성했다. 참여 학생들은 ▲지역사회 현안문제 인식에 대한 특강 ▲해양·수산 현안 문제 인식 및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했으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4팀, 우수상 5팀을 선정해 수상했다.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어구 관리 및 어획 효율화 사업 아이디어'로 대상을 수상한 '무한아이디어'팀의 류예령 학생(순천대 경영학과3)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해양·수산 분야의 문제 현황과 이슈를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타 학교 학생들과 함께 배우고 협력하는 값진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국립순천대 오현민 국립대학육성사업단장기획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간 재학생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해양·수산 분야를 필두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ESG 기반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순천=전만오 기자 manohjun@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전만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