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이 올해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우수 연구자를 시상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대병원 제공) |
의생명연구원은 개원 이후 의학과 생명과학 발전을 위해 연구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왔으며, 연구가 환자 진료의 향상으로 이어져야 한다는 원칙 아래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이러한 노력을 공유하고 향후 연구 방향을 함께 살펴보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조강희 병원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심포지엄은 연구활동에 매진해온 연구자들을 격려하고 함께 모여 새로운 의학적 가치를 만들어 가는 뜻깊은 시간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병원의 연구 역량을 더욱 강화해 지역과 국가 의료 발전을 이끌어나가는 연구 중심 병원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학연구학술상은 연구 성과와 학문적 기여도가 우수한 연구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포상 제도로서 병원 임직원의 연구 역량을 높이고 연구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병안 기자

![[12·3 비상계엄 1년] 우원식 “사회상과 국민 요구 담을 개헌 필요”](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03d/우원식1.jpeg)
![[기획] `인삼의 고장` 금산의 지방소멸 위기 해법 `아토피 자연치유마을`](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03d/0.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