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성과공유회는 입주기업의 기술개발 실적과 사업화 경험을 공유하고, 기업 간 협업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입주기업 대표와 교수진, 산학협력 관계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우수 입주기업의 기술개발 과정과 성과, 제품 개발 사례, 시장 진입 경험 등이 발표되었으며, 참석자들은 발표 이후 산학협력 네트워킹을 통해 의견을 나눴다.
성과발표는 산학협력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국폴리텍Ⅱ대학 창업보육센터가 올해 운영한 창업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가 진행됐다. 창업보육센터는 올해 R&D 과제발굴, 시제품 제작 지원, 특허 인증 등을 포함해 총 72건의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단순 인프라 제공을 넘어 기술 고도화와 사업화 지원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이어 케이파닉스, 셀로테크닉, 프로비던스 등 입주기업 3곳이 기술개발 과정과 연구 성과, 사업화 전략 등을 발표하며 실제 현장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행사장에는 노마지, 셀로테크닉, 맥스코스, 전심 등 입주기업이 참여한 시제품 전시부스가 운영됐다. 전시에서는 제품 성능과 기술 요소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으며, 기업 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며 협업 가능성과 시장 적용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한국폴리텍Ⅱ대학 김성곤 산학협력단장은 "성과공유회는 단순 발표가 아니라, 기업 간 기술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 방향을 찾는 과정이었다"며 "대학은 앞으로도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입주기업의 도약과 성장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Ⅱ대학 창업보육센터는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을 운영하며, 입주기업의 연구개발, 인증 지원, 투자 연계, 사업화 기회 확대를 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주관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