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26년 1월 2일(음력 11월 14일) 금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운세
  • 오늘의 운세

[오늘의 운세] 2026년 1월 2일(음력 11월 14일) 금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승인 2026-01-01 10:00
  • 중도일보 운세팀중도일보 운세팀
오늘의운세
[오늘의 운세] 2026년 1월 2일(음력 11월 14일) 금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쥐띠





금전을 앞세워 자기 사람 열 사람 만들기 이전에 한 사람이라도 진실과 인간애로 내 사람 만들 때 더 큰 수확 얻음을 알 것. 60년생 ㅇ ` ㅊ ` ㅂ성씨 사랑하는 사람과 한 마음이 되도록 힘써 의지할 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함이 최우선임을 알아야 할 때다.







▶ 소띠





1 ` 2 ` 4월생 애정에 너무 집착하지 말아라 억지고 꿰어 맞추려다 마음에 상처만 입게 될 땐 특효약이란 없다. 현재는 마음 둘 곳 없다고 미리 나태해지기 전에 스스로의 강한 마음 가지고 생활전선에 몰두할 때 순리대로 풀려 나갈 수니 건강에 조심할 것.







▶범띠



서로간의 작은 희망 없이는 화목한 가정이 영위되지 않고 신뢰하는 마음을 갖도록 노력할 때 아름다운가정을 만들 수 있다. 마음이 닫혀 있으면 새로워지지 못하고 행복 또한 찾을 수 없음을 알고 노력할 것. 7 ` 8 ` 9월생 흰색 ` 검정색 길색.







▶토끼띠



부부의 정은 한 벌 멀어지면 돌이키기 어려우니 2 ` 5 ` 8월생 날이 갈수록 불화가 심화될 수. 나만이 외롭고 불행하다는 생각에 사로잡히게 되니 의연한 자세를 가질 것. ㄱ ` ㅊ ` ㅎ성씨는 새롭게 마음 다지고 넓은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라.







▶용띠



현재 함께 살고 있는 사람과 마음 맞지 않는다고 딴 생각하지 말 것. 짐승도 길들이기 나름인 것처럼 갈고 다듬을 때 빛이 나는 이치를 유념하고 진실로 대하면 순응해 옴을 알라. 1 ` 3 ` 4월생 긍정적으로 즐겁게 살아가는 방법을 찾아감이 어떨지.







▶뱀띠



1 ` 9 ` 10월생 부부간이라도 마음이 변하면 원망이 되고 더 나아가 이별수가 따를 수. 사랑하는 사람과 의견 존중해주고 진실한 마음으로 대할 것. 자신을 비관하거나 과신하지 말고 윗사람 충고 고맙게 받아들임이 좋을 듯. 6월생은 7월생과 이성교제 피하라.







▶말띠



지나친 호의로 접근해 오는 사람을 경계하라. 쥐 ` 닭 ` 양띠가 혼동되게 하더라도 자신의 마음을 지킬 것. 잘못하다 ㄱ ` ㅇ ` ㅊ성씨는 지금 있는 자리에서 떠나야 할 수니 침묵으로 일관하라. 신의가 깨어질 수 있으니 강하게 눈에 뛰는 표출은 금물.







▶양띠



어떠한 조건이 주어진다 해도 자신에게 맞추려 하지 말고 자신이 주어진 환경에 맞추도록 노력할 것. 3 ` 5 ` 9월생 금전에만 연연하다 더 큰 것 잃을 수니 유대관계를 원활히 하고 겸손한 자세를 보임이 좋을 듯. ㅅ ` ㅈ ` ㅊ성씨 동쪽에 유혹은 물리쳐라.







▶원숭이띠



안정과 영원한 관계를 중시하지만 우쭐대는 바람에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될 수. 유비무환 정신으로 추진하는 일 자부심과 투지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계획한 목표를 성취하라. 1 ` 6 ` 9월생 금전문제로 시비가 엇갈릴 수 있으니 언행 함부로 남발하지 말 것.







▶ 닭띠



1 ` 4 ` 5월생은 나이차이 나는 사람을 조심하라. 친절을 베푼다고 선의로만 대하지 말고 한발 뒤로 물러서서 생각해 볼 것. 57년 ㄱ ` ㅅ ` ㅊ성씨 약속은 중요한 것 가볍게 던진 말이라도 책임질 수 있는 마음가짐이 되어 있어야 인정받고 사랑 받을 수.







▶ 개띠



지나친 생각은 위험을 낳게 하니 정리할 것은 빨리 정리하여 남자는 원 위치로 돌아올 것. 잠시 동안 안정이 필요 건강관리에 힘씀이 좋을 듯. ㄱ ` ㅇ ` ㅂ성씨 기다림의 자세를 포기하지 말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때 애정은 웃음꽃 피우리.







▶돼지띠



자신의 재능만큼 거둘 수 있다는 진리를 알아야 할 때다. 욕심으로 인해 벌려놓은 것이 지출만 늘어가는 격. ㅅ ` ㅍ ` ㅎ성씨는 힘이 안 되니 북쪽에 닭 ` 용 ` 소띠와 의논함이 좋을 듯. 2 ` 3 ` 7월생 하는 일에 주관이 서 있으면 행복이 서서히 찾아옴을 알라.

자료제공=구삼원 ·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2026 신년호] AI가 풀어준 2026년 새해운세와 띠별 운세는 어떨까?
  2. 2025년 가장 많이 찾은 세종시 '관광지와 맛집'은
  3. 대전·충남 통합에 원칙적 환영
  4. '2026 대전 0시 축제' 글로벌 위한 청사진 마련
  5. [인사]]대전MBC
  1. 대전시체육회 여자 카누팀, 대전 체육 발전 기금 500만 원 기탁
  2. 대성여고 제과직종 문주희 학생, '기특한 명장' 선정
  3. 세종시 반곡동 상권 기지개...상인회 공식 출범
  4. KT&G '웹어워드 코리아 2025' 대기업 종합분야 최우수상
  5. 노동영 세종시체육회 사무처장 퇴임...제2의 인생 스타트

헤드라인 뉴스


`영하 12도에 초속 15m 강풍` 새해 해돋이 한파 대비를

'영하 12도에 초속 15m 강풍' 새해 해돋이 한파 대비를

31일 저녁은 대체로 맑아 대전과 충남 대부분 지역에서 해넘이를 볼 수 있고, 1월 1일 아침까지 해돋이 관람이 가능할 전망이다. 대전기상청은 '해넘이·해돋이 전망'을 통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겠다고 전망했다. 다만, 기온이 큰폭으로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야외활동 시 보온과 빙판길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 31일 오전 10시를 기해 대전을 포함해 천안, 공주, 논산, 금산, 청양, 계룡, 세종에 한파주의보가 발표됐다. 낮 최고기온도 대전 0도, 세종 -1도, 홍성 -2도 등 -2~0℃로 어..

대전 회식 핫플레이스 `대전 고속버스터미널` 상권…주말 매출만 9000만원 웃돌아
대전 회식 핫플레이스 '대전 고속버스터미널' 상권…주말 매출만 9000만원 웃돌아

대전 자영업을 준비하는 이들 사이에서 회식 상권은 '노다지'로 불린다. 직장인을 주요 고객층으로 삼는 만큼 상권에 진입하기 전 대상 고객은 몇 명인지, 인근 업종은 어떨지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가 뒷받침돼야 한다. 레드오션인 자영업 생태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이다. 이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빅데이터 플랫폼 '소상공인 365'를 통해 대전 주요 회식 상권을 분석했다. 30일 소상공인365에 따르면 해당 빅데이터가 선정한 대전 회식 상권 중 핫플레이스는 대전고속버스터미널 인근이다. 회식 핫플레이스 상권이란 30~50대 직장인의 구..

충북의 `오송 돔구장` 협업 제안… 세종시는 `글쎄`
충북의 '오송 돔구장' 협업 제안… 세종시는 '글쎄'

서울 고척 돔구장 유형의 인프라가 세종시에도 들어설지 주목된다. 돔구장은 사계절 야구와 공연 등으로 전천후 활용이 가능한 문화체육시설로 통하고, 고척 돔구장은 지난 2015년 첫 선을 보였다. 돔구장 필요성은 이미 지난 2020년 전·후 시민사회에서 제기됐으나, 행복청과 세종시, 지역 정치권은 이 카드를 수용하지 못했다. 과거형 종합운동장 콘셉트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충청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유치에 고무된 나머지 미래를 내다보지 않으면서다. 결국 기존 종합운동장 구상안은 사업자 유찰로 무산된 채 하세월을 보내고 있다. 행복청과..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붉은 말의 기운 받아 2026년도 힘차게 나아갑시다’ ‘붉은 말의 기운 받아 2026년도 힘차게 나아갑시다’

  • 구불구불 다사다난했던 을사년…‘굿바이’ 구불구불 다사다난했던 을사년…‘굿바이’

  • 세밑 한파 기승 세밑 한파 기승

  • 대전 서북부의 새로운 관문 ‘유성복합터미널 준공’ 대전 서북부의 새로운 관문 ‘유성복합터미널 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