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부평생교육원(원장 조권호)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학생들에게다양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6년 겨울방학 특강'을 지난 12일 개강했다.(사진=서부평생교육원 제공) |
이번 특강은 2월 6일까지 4주간 운영되며, 유아와 초·중학생 350여 명을 대상으로 서부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강좌는 공예·요리·방송댄스·스피치 등 예술·문화 체험형 프로그램과 함께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 디지털 디자이너, 똑똑 슬라이드 공작소(PPT) 등 디지털 활용 중심의 과정까지 총 27개 강좌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AI로 만드는 웹툰 제작', 'AI로 완성하는 수행평가' 등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신규 강좌가 개설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좋아하던 웹툰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 즐겁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권호 원장은 "방학 기간을 활용해 학생들이 창의력과 디지털 역량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평생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겨울방학 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누리집(csbl.cne.go.kr) 또는 평생교육정보시스템(www.cnall.or.kr
)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부(☎ 041-661-832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