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전경 |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조권호)은 1월 19일부터 26일까지 2026년 초등·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육 과정을 담당할 문해교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배움의 시기를 놓쳤지만 다시 교실로 돌아온 만학도들의 학습 여정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교사 자격증 소지자이거나,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추고 '문해교육 교원연수'를 이수한 사람이다. 모집 인원은 초등학력인정 과정 3명, 중학학력인정 과정 7명 등 총 10명이다.
지원서는 1월 26일 오후 5시까지 서부평생교육원 평생학습부 담당자 업무메일(cloud09@ai.cne.go.kr)로 제출하면 된다.
조권호 원장은 "배움에는 늦은 때가 없다는 것을 몸소 증명하고 있는 학습자들이 끝까지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경험과 공감을 갖춘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문해교원은 단순한 지식 전달자가 아닌 학습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동반자"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부평생교육원은 초등·중학교 학력인정 과정을 1~3단계까지 모두 운영하는 충남 지역 유일의 평생교육기관이다. 특히 중학 학력인정과정 이수자의 고등학교 진학을 돕는 입학 연계 서비스를 통해 성인 학습자의 배움이 실제 삶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부평생교육원 누리집(csbl.c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평생학습부(☎ 661-8325)로 하면 된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