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시청 전경 |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는 심리·행동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히 개입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대상자에게는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1년간 언어·인지·놀이·미술·음악·심리 등 필요한 분야의 서비스가 주 1회, 월 4회 제공된다.
신청 대상은 18세 이하이면서 기준 중위소득 160% 이하 가구의 아동·청소년으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 18세 이상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용자 모집은 오는 2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시는 신규 이용자와 고연령자를 우선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과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등 소득 관련 서류, 의사 진단서 또는 소견서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서산시 사회복지과(041-660-2638)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하나로, 노인·아동·장애인 등 대상자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정서·건강 증진 사회서비스를 이용권 형태로 지원하는 제도다.
서산시는 현재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외에도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 행복가득 백년청춘,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은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와 행복가득 백년청춘은 오는 8월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김영식 서산시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시민 개개인의 필요를 반영한 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