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포항시의회 청사 |
경북 포항시의회(의장 김일만)는 29일 오전 11시부터 새해 첫 임시회를 열어 2026년도 포항시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조례안 등 각종 의안을 심사·처리한다.
제328회 임시회는 2월 6일까지 9일간 이어진다.
시의회는 이날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퇴임을 앞둔 이강덕 포항시장 인사에 이어 자치행정국, 일자리경제국, 복지국, 환경국, 도시안전주택국, 해양수산국,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 남구보건소, 북구보건소, 농업기술센터, 건설교통사업본부, 푸른도시사업단, 평생학습원 순으로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한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김성조 의원 등이 발언대에 올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 주요 현안을 짚고 대안을 촉구하거나 제시한다.
시의회는 30일부터 2월 3일까지 자치행정위, 경제산업위, 복지환경위, 건설도시위 등 5개 상임위별로 위원회를 열어 남·북구청장과 시청·사업소 등 과장들로부터 새해 업무보고를 받는다.
이들 상임위는 4, 5일 각종 조례안 등 의안 23건을 심사·의결한다.
주요 조례안은 김종익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항시 파크골프 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 박희정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항시 해병문화 진흥 기본조례안, 김민정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항시 체육시설 사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최광열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항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 안병국 의원이 발의한 포항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배상신 의원이 발의한 포항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
6일에는 제3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에서 심사돼 올라온 각종 안건을 상정, 심의·의결한 뒤 폐회한다.
시의회는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시민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열린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올해부터 모든 본회의를 포항시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규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