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성일종 국회의원, 읍·면·권역별 '찾아가는 의정보고회' 개최 홍보물 |
성 의원은 1일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를 서산시민과 태안군민께 상세히 보고드리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향후 의정활동에 충실히 반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2월 5일, 10일, 23일, 27일 등 총 4일간 하루 3회씩 모두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추운 겨울철 주민들의 이동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읍·면별 또는 권역별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첫 일정은 2월 5일 시작된다. 오전 10시 원북면·이원면 주민을 대상으로 이화마을 청심관에서 열리며, 오후 1시 30분에는 팔봉면 행정복지센터, 오후 3시 30분에는 안면읍·고남면 주민을 대상으로 안면농협 회의실에서 보고회가 이어진다.
2월 10일에는 오전 10시 서산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서산시내를 비롯해 인지면, 음암면, 지곡면, 성연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후 1시 30분 근흥면 행정복지센터, 오후 4시 10분 태안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태안읍·남면 주민들을 만난다.
2월 23일에는 오전 10시 소원면 주민센터, 오후 1시 30분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오후 3시 30분 대산읍 종합사회복지관 서산분관에서 각각 보고회가 열린다.
마지막 일정인 2월 27일에는 오전 10시 운산면 주민자치센터, 오후 1시 30분 해미농협, 오후 3시 30분 고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성 의원은 "주민들께서 먼 길을 오시지 않도록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직접 찾아가겠다"며 "많은 주민들께서 참석해 주셔서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들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의정보고회에서는 국회 국방위원장으로서의 활동 성과를 비롯해 지역 주요 현안 추진 상황, 예산 확보 내용, 향후 입법 및 정책 방향 등이 함께 설명될 예정이어서 주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