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여군청 전경 |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이사장 박정현)는 2월 13일까지 2026년 굿뜨래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생 선발 규모는 굿뜨래장학생 162명, 향토 장학생 2명, 재능 장학생 6명 등 총 170명이다. 신청 대상은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으로, 공고일 기준 1년 전부터 부여군에 주소를 둔 군민 또는 군민의 자녀가 해당된다. 이와 함께 재경·재인천·재전 군민회 자녀와 부여군 기업인협의회 회원 자녀도 신청할 수 있다.
선발 분야는 ▲성적 우수 ▲장애인 ▲다문화가정 자녀 ▲재능 학생 등으로, 학업 성취도뿐 아니라 다양한 여건과 잠재력을 고려한 맞춤형 선발이 이뤄질 예정이다.
장학금 신청은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 누리집을 통해 학생 본인이 직접 굿뜨래장학금 신청서를 작성한 뒤, 관련 첨부서류를 갖춰 평생학습관으로 우편 발송하거나 방문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는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2338명의 학생에게 총 22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이외에도 중·고등학생 국내·외 연수 지원, 충남 서울학사 운영 등 지역을 대표할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부여군굿뜨래장학회의 장학생 선발은 단순한 학업 지원을 넘어, 지역에 뿌리를 둔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장기적 투자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다양한 선발 분야를 통해 교육 기회의 형평성을 높이고,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는 점은 향후 부여군 인재 정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기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