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 시립센텀파크뷰서희어린이집, 시장놀이 수익금·나눔 저금통 전달식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
서산시립센텀파크뷰서희어린이집(원장 김주영)은 지난 2월 2일 원아들이 모은 나눔 저금통과 시장놀이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70만 9,920원을 (재)서산시복지재단(이사장 장갑순)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어린이집에서 진행한 시장놀이 활동을 통해 마련됐다. 아이들이 직접 만든 키링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과 평소 꾸준히 모아온 나눔 저금통 모금액을 더해 조성됐다. 원아들은 놀이 중심의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나눔의 의미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키링 제작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자신이 만든 물건이 이웃을 돕는 데 쓰인다는 경험은 아이들에게 나눔의 가치와 공동체 정신을 몸소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김주영 원장은 "아이들의 놀이가 나눔으로 이어져 더욱 뜻깊다"며 "이번 경험이 아이들에게 배려와 나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갑순 이사장도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담긴 기부가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주고 있다"며 "이 경험이 아이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오래도록 기억하게 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립센텀파크뷰서희어린이집은 2022년부터 원아들과 함께 나눔 저금통 모으기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서산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