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월 2일 팔봉중학교를 대상으로 미술실 정리지원 활동을 실시했다.(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지원은 미술실 내진공사 이후 상자에 보관돼 있던 각종 미술교구와 수업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교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보다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학교지원센터 특별실정리지원단 9명이 참여해 교구 분류, 배치, 보관 정비 등을 도왔다.
특히 미술실은 다양한 재료와 도구가 필요한 교과 특성상 정리 상태에 따라 수업 준비 시간과 교육의 질이 크게 달라지는 공간으로, 이번 지원을 통해 수업 운영의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용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덜어 교원들이 교육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정리지원이 미술교육 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훈희 팔봉중학교 교장은 "내진공사 이후 교구 정리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학교지원센터의 도움으로 미술실 환경이 한층 정돈됐다"며 "교사들이 수업 준비에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게 돼 학생들에게도 보다 질 높은 미술 수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교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현장 중심의 교육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