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교육지원청, 2026년 기관장과 저경력 공무원의 청렴 소통 간담회 개최 모습(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간담회는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신규 및 저경력 공무원들의 현장 애로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청렴에 대한 인식을 나누는 한편, 학교 현장에서 겪는 업무상 어려움과 조직 적응 과정에서의 고민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저경력 공무원은 "막연하게 생각해 왔던 청렴의 의미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신규 공무원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동기들과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며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고 말했다.
김지용 교육장은 "이번 자리가 저경력 공무원들의 조직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가치인 만큼 각자의 자리에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을 강화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