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시 성연청소년문화의집 '포춘붕어빵 먹고 기지개학!' 이벤트 개최 홍보물 |
이번 행사는 개학을 앞둔 청소년들의 새 학기 증후군을 완화하고 밝은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현장을 찾는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직접 구운 붕어빵(팥·피자 중 택1) 제공 ▲새 학기 행운 메시지가 담긴 '포춘 봉투' 증정 ▲친구와 자신에게 보내는 '새 학기 응원 포스트잇' 작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지도사가 현장에서 직접 붕어빵을 굽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겨울 끝자락의 정취와 함께 소소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은 따뜻한 간식과 응원 메시지를 통해 개학에 대한 긴장을 덜고, 또래와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원훈희 관장은 "따뜻한 붕어빵과 응원 메시지가 청소년들의 개학에 대한 부담을 긍정적인 기대감으로 바꾸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머물 수 있는 소통 공간을 꾸준히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s3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성연청소년문화의집(☎ 041-667-0924)으로 하면 된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대입+] 충청권 의대 추가모집 0… 최상위권 메디컬 집중](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9d/충남대의대강의실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