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센텀시티, 2020 트렌드 키워드 '편리미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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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센텀시티, 2020 트렌드 키워드 '편리미엄'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등 가사노동 최소화 신가전 주목
-밀키트, 간편 소스류 등 식품업계 제품 인기

  • 승인 2019-12-09 10:39
  • 이채열 기자이채열 기자
가로(편리미엄)
신세계 센텀시티가 '편리미엄'에 주목하며, 가전, 식품 등에서 이 트렌드를 적용, 매출을 증대시키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다양한 밀키트 제품 및 간편 소스류 등을 만나볼 수 있다.[사진=신세계 센텀시티 제공]


오는 2020년을 대표하는 주요 트렌드 키워드로 '편리미엄'이 나왔다.

편리미엄은 '편리한 것이 곧 프리미엄이다'라는 의미로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저서 '트렌드 코리아 2020'에 소개되며 한층 주목 받고 있다.

이에 가전업계에서는 미세먼지 기승으로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등이 신가전으로 주목 받은데 이어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가 2020년 편리미엄 가전의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사노동 단계를 최소화 해주고, 신가전의 편리함을 경험한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본다.



이에 대한 실증으로, 신세계 센텀시티의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등 '편리미엄' 가전 브랜드가 지난 10월부터 12월 7일까지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29% 신장했다.

식품업계에서도 요리를 손쉽게 도와주는 동시에 맛과 품질까지 전문점 요리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편리미엄 제품들이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10월부터 12월 7일까지 신세계 센텀시티의 밀키트 제품 및 간편 소스류 등의 브랜드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14% 신장하며 식품 매출을 견인했다.

신세계푸드에서는 에어프라이어 보급 확대에 맞춰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올반 에어쿡'을 선보였다. '토마토살사 타코 군만두'를 시작으로 20여 종의 전용 제품도 출시 예정이다.

설날을 앞두고 바로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간편식도 눈길을 끈다. 주부 명절 음식 스트레스 해방 및 싱글족들을 위해 '피코크'에서는 차례상에 올라가는 웬만한 음식들이 다 있다. 모듬전, 꼬지전 등을 비롯해 송편, 식혜까지 있다. 간편식이지만 직접 만든 음식과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맛과 품질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해외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간편 소스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샘표 아시아 소스 브랜드 '티아시아키친' 소스 4종 (쌀국수, 나시고랭, 팟타이, 팟씨유), 오뚜기가 독점 수입하는 '이금기' 브랜드 훠궈 소스 2종(마라탕, 해선탕) 등 다양한 상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현지에서 먹었던 맛 그대로 집에서 즐기고 싶은 소비자의 편의성과 요리의 완성도를 동시에 높였다.

신세계 센텀시티 김대식 식품팀장은 "가성비와 함께 가심비까지 충족시키는 간편식과 밀키트 제품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제품군을 확장해 가사노동 시간을 줄여주는 편리미엄이라는 소비트렌드에 부합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이채열 기자 oxon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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