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소년시설 일부 운영 재개

청주시, 청소년시설 일부 운영 재개

  • 승인 2020-05-31 10:19
  • 수정 2020-05-31 10:19
  • 정태희 기자정태희 기자
청주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관했던 청소년시설 일부를 다시 운영한다.

31일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4일부터 휴관하고 있는 청주시, 서청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곳과 청주시, 서청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곳에 대해 다음달 1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이번 운영을 재개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상담 시 비대면 상담과 방문 상담을 병행한다.

방문상담의 경우 매 상담 운영 시간 전후에 30분 이상 간격을 두고, 10분 이상 상담실 환기 및 소독 실시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활동은 참여자간 2m 이상 거리두기를 하고 최대한 코로나19 예방을 할 수 있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운영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운영 재개 시 청소년과 직원들이 코로나19 예방 및 관리 대응절차 등 지침에 따라 개인상담(집단) 등 참여 활동을 할 때는 물론 이동, 식사, 등에서도 필히 마스크 착용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잘 숙지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아울러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4.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5.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1.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2.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