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시내버스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 창원 시내버스 홍보 자료화면<제공=함안군> |
군은 오는 23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되는 축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창원시내를 운행하는 노선버스 15대 좌우에 홍보물을 부착해 12일부터 홍보를 진행한다.
군에 따르면 홍보물은 밝은 노란색 바탕에 수박사진을 넣어 멀리서도 눈에 띄기 쉽게 제작했다.
축제기간 안내와 함께 함안군농업기술센터 공식블로그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넣어 누구나 쉽게 축제 일정 및 프로그램 소개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는 수박요리키트 체험, 일상 속 함안수박 color 찾기, 수박 쌓기, 함안수박 글짓기 등 변화된 환경에 맞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군은 축제기간 중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한 라이브 커머스로 실시간 판매를 진행하고, 동시에 오프라인으로 가야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드라이브스루 행사를 진행한다.
드라이버스루의 경우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사전 예약(1000개 수량 한정)을 받아 진행한다.
1차로 4월 29일 15시부터 18시까지며, 2차로 5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 간 진행한다.
군 원예유통과 관계자는 "비록 코로나19로 함안수박을 축제 현장에서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는 줄었지만, 언택트 방식으로 더 큰 재미와 즐거움을 드릴 예정"이라며 "시내버스 부착 홍보물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 원예유통과로 문의하면 된다.
함안=김정식 기자 jos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