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양산나물축제 포스터 영양군 제공 |
지난 2005년부터 2019년까지 15년 동안 명맥을 이어온 군의 대표 축제인 영양산나물축제는 올해에는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현장 행사는 최소화하고 비대면 프로그램 위주로 추진되고 있다.
비대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영양군청 앞마당에 설치된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이는 영양축제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영양만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전문 MC 김용한, 한고운이 영양산나물의 효능과 이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하며 영양산나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특별게스트 트로트가수 박구윤, 윤서령과 함께 하는 산나물 토크쇼, 산나물 퀴즈 이벤트와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해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라이브 방송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며 영양산나물, 한우 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된다.
영양산나물은 온라인에서는 오는 21일까지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에서 '영양산나물 특별판매전'과 오프라인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영양오일장(4, 9일) 때 영양전통시장에서 열리는 '영양산나물 장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고 소비자들이 비대면으로 질 높은 영양 산나물을 구입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온·오프라인 행사가 결합 된 최고의 축제 추진을 경험 삼아 내년에 더욱 특별한 영양 산나물축제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영양=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권명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