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도넛모양 산청곶감 이미지. <제공=산청군> |
올해 15회째를 맞은 지리산 산청 곶감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와 오프라인 판매장터로 운영된다.
제15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는 내년 1월 6일부터 23일까지 18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축제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크라우드펀딩, 온라인 판매 등을 통해 겨울철 으뜸 간식인 명품 산청곶감을 좋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1월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산청곶감유통센터에서 명품 산청곶감 판매장터를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에는 10만 원 이상 현장구매시 산청사랑상품권 1만 원 페이백행사를 병행한다.
집중 판매장터 운영기간은 4일이지만 축제기간 동안 오프라인 장터는 계속 운영될 방침이다.
판매장터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한다.
이번 축제의 온라인 판매행사는 산엔청쇼핑몰 '2022년 설날선물세트 특별전'과 병행 실시한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대표적인 온라인 판매 행사인 라이브커머스는 축제기간 중 곶감생산현장, 경매장 등에서 총 10회 진행할 예정다.
곶감 뿐만아니라 다양한 산청군의 농특산물을 20~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자세한 라이브커머스 행사 일정은 '지리산산청곶감축제'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 축제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운의 룰렛이벤트 '주말에는 산청 복감 받으세요' ▲화목한 출석퀴즈 이벤트 ▲산청곶감 구매인증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 유치원생~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SNS 이벤트 어린이 산청곶감 그리기 '너만의 호감이를 보여줘'와 100% 당첨 산청곶감 구연동화 '내 나이에 구연동화라니'를 통해 산청곶감과 관련된 추억을 공유하는 감성 이벤트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올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열리는 제15회 지리산 산청 곶감 축제에서는 곶감은 물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 "2022년 호랑이의 해를 맞아 가족, 연인과 함께 민족의 영산 지리산 자락 산청군 시천면에서 좋은 기운도 받으시고 명품 곶감도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