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통합공고는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2230억원,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기초·고도화 300억원, K-스마트등대공장 100억원, 디지털 클러스트 구축 200억원, 스마트공장 활용지원 90억원 등 총 16개 내역사업 총 3663억원으로 구성했다.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은 제조현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국내현실에 적합하게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공장을 구축·고도화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솔루션 제공, 연동설비 지원 및 Iot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자동화장비·제어기·센서 구입 등을 지원한다.
중기부는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해까지 1만 9799개 스마트공장 보급으로 중소기업의 스마트제조 저변을 확대했다. 또 이를 바탕으로 올해까지 3만개 스마트공장 보급과 질적 고도화를 이루어낼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반드시 세부사업 공고내용을 확인하고, 중소기업 종합 통합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공고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공장 1번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접수하면 된다.
조재연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장은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은 올해 마지막 해인 만큼 기업 공장 내 생산성을 강화하고 고도화를 통해 질적 향상을 목표로 하는 중소기업분들의 많은 관심을 가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방원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