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태안군이 메타버스에 사회적경제 기업 홍보관을 조성·운영한다. 사진은 메타버스 태안군 사회적경제 온라인 홍보관 모습. |
태안군이 메타버스에 사회적경제 기업 홍보관을 조성·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간 온라인에서 '메타버스 태안군 사회적경제 온라인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메타버스 태안군 홍보관은 PC와 휴대폰, 태블릿 등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기기로 접속할 수 있으며, 군 홈페이지(www.taean.go.kr)에 접속해 홍보관 팝업 속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인식하면 홍보관으로 연결된다.
가상 홍보관 내 로비에서는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홍보 영상을 상시 만나볼 수 있으며, 1일 최영준 강사의 강의에 이어 4일 김재춘 강사의 사회적경제 교육이 실시된다.
또 소통공간에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다목적실에서는 군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메타버스 홍보관에서는 참여자가 아바타를 생성해 입장하게 되며,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면면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시대 변화에 발맞춰 태안군에서도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지역 기업 홍보를 강화하고자 가상 홍보관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군내 사회적경제 기업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 모색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뜻하는 그리스어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를 통해 실제 현실처럼 사회·경제·교육·문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3차원 공간 플랫폼이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준환 기자

![[현장] 응급실 시계에 새해는 없다네… 중증환자 골든타임만 있을뿐](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1m/02d/118_202601010100006920000169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