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24년 5월 20일(음력 4월 13일) (월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운세
  • 오늘의 운세

[오늘의 운세] 2024년 5월 20일(음력 4월 13일) (월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승인 2024-05-19 10:00
  • 중도일보 운세팀중도일보 운세팀
오늘의운세
[오늘의 운세] 2024년 5월 20일(음력 4월 13일) (월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쥐띠



망설임에서 벗어나라 작은 투자로도 큰 결과 얻을 수. ㅇ ` ㅁ ` ㅈ ` ㅎ성씨와 힘을 함께 할 때 탄탄대로를 달릴 듯. 약간 늦어질 수 있으나 한 단계 올라설 수 있는 운이다. 남동쪽이 길하며 7 ` 8 ` 9월생 노란색은 피할 것. 자신이 나태해 질 수 있다.



▶ 소띠



금전으로 고전해도 마음을 바꾸지 말고 노력하면 편해질 수. 대를 위해 소를 희생하는 마음이 필요할 때다. ㄱ ` ㅂ ` ㅇ성씨 사내에서 구설수 따르니 언행 조심할 것. 증권에 투자는 길하나 장기적 투자는 금물. 1 ` 2 ` 3월생 동 ` 북간이 길함.



▶범띠

지나친 경쟁은 화합을 깨뜨려 긁어 부스럼 낼 수. 화가 난다고 언행 함부로 하지 말 것. 문서관계로 형제간 구설이 있겠다. 한발 양보하는 자세야 말로 우애를 다지는 길임을 알라. ㅅ ` ㅊ ` ㅎ성씨 음주운전 조심.



▶ 토끼띠

목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나가니 사업은 발전하는 단계에 있다. 동료간에 말다툼 있을 듯 언행 조심하라. 3 ` 7 ` 9월생 가정불화가 이어지니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격이니 한숨뿐이구나. 신병이 뒤따를 수 건강에 주의.



▶용띠

두 갈래 길에서 망설이지 말고 상대방의 말을 신중히 생각해 볼 떄다. 좌절하지 말고 힘껏 밀고 나가라. 당신에게 힘이 되어줄 자 나타날 듯. ㄱ ` ㄴ ` ㅁ ` ㅎ성씨 닭 ` 소 ` 양띠를 잡아라. 혈압과 신경성질환 주의할 것. 화이트로 단장할 것.



▶뱀띠

무엇을 망설이는가 주저하지 말고 앞으로 가라. 사랑도 두드리고 성공도 두드려 보아라. 길이 열리리라. 과욕을 부리면 모든 것 놓치니 진실을 보일 때. ㅅ ` ㅂ ` ㅍ성씨 아랫사람에게 신경 써서 주인의식을 갖도록 본보기를 보일 것.



▶ 말띠

손 아래 사람으로부터 행운이 오는 날. 1 ` 6 ` 8월생 가족과 협력하고 투기에 길함이 있다. 아랫사람의 말도 소홀히 흘리지 말고 귀담아들어 줄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오늘 하루가 즐겁다. 소리없이 내리는 비도 옷이 젖는다.



▶ 양띠

자신을 가지고 출발하라. 자신을 너무나 낮추지 마라. 지나친 겸손은 해가 된다. 뜻한 바가 이루어 질 것이니 용기가 필요할 때 동북쪽에 행운이 있다. 2 ` 3 ` 9월생 건강관리에 신경 써라. 우환이 도득이란 말이 실감날 것이다.



▶원숭이띠

상사에 총애로 희망이 부풀어 있으나 입조심 하지 않으면 불이익 자기수양이 필요할 때 여행을 떠나 보는 것도 좋을 듯. 남쪽사람 조심. 1 ` 4 ` 9월생 음식조심하고 외출은 삼가라. 손에 든 것 자신도 모르게 놓칠 수 있으니 깊숙이 간수하라.



▶ 닭띠

물질이 풍부하다고 마구 낭비하지 마라. 자기 자신만 믿고 경솔한 행동을 하다가 큰 코 다칠까 염려된다. 가능한 북쪽 사람과는 약속을 하지마라. 가 버린 자 찾지 말 것 또 갈 수 있다. ㅅ ` ㅊ ` ㅁ성씨는 진짜라고 생각한 것이 가짜일 수 있으니 속지 마라.



▶ 개띠

연인과 약속한 것 실행에 옮기지 마라. 구설과 책임질 일 생긴다. 열심히 일한 보람은 출근 장에 숫자가 찍히는 보람처럼 오늘의 수입은 괜찮을 듯. 취업을 원한다면 서남쪽 길이 있다. 투기는 한번쯤은 좋으나 본전 생각나 계속하다 큰 코 다친다.



▶ 돼지띠

큰 것만 찾지 말고 적은 것에도 관심을 가져라. 봉사할 줄도 알고 베풀어도 보아라 정상에 오를 때가 곧 온다. 청색 옷을 입었으면 이달에 행운을 잡는 계기가 된다. 5 ` 7 ` 10월생은 매매건이 시급하나 늦어질듯 하니 동 ` 남쪽 사람과 함께하라.

자료제공=구삼원 ·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천 남동구, 2026년 이렇게 달라집니다
  2. 갑천 한빛대교 교각에 물고기떼 수백마리 '기현상'… 사람손으로 흩어내며 종료
  3. 대전경찰, 병원서 의료법 위반여부 조사
  4.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배터리·수소연료전지 기반 추진시스템 설계 기본승인
  5. 건양대 김용하 총장, 유학생 실습 현장 방문·격려
  1. 건양대병원 박상현 주임, 의료데이터 활성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 배재대 스포츠문화진흥원, 유학생 대상 ‘피클볼 아카데미’ 운영
  3. 대목에도 한산한 꽃시장
  4. 대전교육청 예비소집 미응소 아동 4명 수사 의뢰
  5. 대전권 대학 산학협의체-지자체 ‘지·산·학 협력 간담회’ 개최

헤드라인 뉴스


당정, 원활한 대전충남통합 위해 `내실·속도·결의` 공감

당정, 원활한 대전충남통합 위해 '내실·속도·결의' 공감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원활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위해 ‘내실과 속도, 결의’ 등 세 가지의 중요성에 공감했다. 13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김민석 국무총리와 민주당 대전·충남 국회의원들과의 간담회에서다. 전면 비공개로 진행한 간담회에서 김 총리는 모두 발언을 통해 "대한민국 변화의 시작이 대전·충남, 충남·대전에서 시작될 것"이라며 "내실과 속도, 결의가 중요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충청권 광역통합이 가지는 의미가 정말 크다. 먼저 내실이 있어야 하고 방향이 옳다면 속도감 있게 진행하는 것과 이를 이끌어가는 결의..

문진석 의원 등 독립기념관 이사들, 김형석 관장 해임 촉구
문진석 의원 등 독립기념관 이사들, 김형석 관장 해임 촉구

충남 천안시에 있는 독립기념관 이사들이 김형석 관장의 해임을 요구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시갑)을 비롯해 백범 김구의 증손인 김용만 의원과 김일진·송옥주·유세종·이상수 이사 등은 1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보훈부 감사 결과에 따르면 김형석 관장은 독립기념관 설립 목적과 정체성을 정면으로 부정하며 법령을 위반하고 기관을 사유화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며 네 가지를 사유를 들어 해임을 촉구했다. 우선 김 관장의 ‘광복은 연합국의 승리로 얻은 선물’, ‘원자폭탄 두 방으로 일본이 패망, 그 결과..

`대통령·연예인` 방문 효과...세종시 숨은 맛집 수면 위
'대통령·연예인' 방문 효과...세종시 숨은 맛집 수면 위

핵노잼 도시 '세종특별자치시'에 숨겨진 맛집들이 '대통령과 연예인' 방문 효과를 타고 도시 홍보 매개체로 등장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16일 어진동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보건복지부 업무보고 후 국세청을 찾은 데 이어, 인근 식당가를 깜짝 방문했다. 방문지는 이후 입소문을 타고 지역 사회에 알려진 한솔동 '또바기곰탕'. 이 곳은 이미 지역 사회에서도 잘 알려진 맛집으로 통했다. 곰탕과 소머리곰탕, 도가니탕, 꼬리곰탕류에 구성원 취향에 맞춰 세꼬시 회 또는 무침, 골뱅이, 부추천, 과메기를 곁들이면, 담백한 탕과 조화..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자동차세, 1월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자동차세, 1월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 대목에도 한산한 꽃시장 대목에도 한산한 꽃시장

  • 갑천 물고기떼 수 백마리 이상행동 갑천 물고기떼 수 백마리 이상행동

  • 설 연휴 승차권…‘15일부터 예매하세요’ 설 연휴 승차권…‘15일부터 예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