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파리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박상원 선수가 금의환향 했습니다. 8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오상욱-박상원 선수의 환영식이 있었습니다.
두 선수를 맞이한 이장우 대전시장은 "우송데 펜싱팀이 창단됐다. 대전은 고둥부와 대학, 실업팀까지 연계되는 펜싱팀을 확보하게 됐다"며 "오상욱 선수가 금메달을 따면 대전시가 건립 에정인 펜싱경기장을 '오상욱 체육관'으로 명명하겠다고 약속했는데 그 목표를 이뤘다. 대전의 모든 펜싱 선수와 펜싱을 좋아하는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체육관을 빠르게 짓겠다"고 약속 했습니다.
오상욱 선수는 "오상욱 체육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어깨가 무거웠지만, 그래서 더욱 힘이 났던 거 같다"며 "저의 보금자리인 대전에서 오상욱의 이름을 알릴 수 있게 돼 큰 영광이다. 성심당의 명성을 뛰어넘는 오상욱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상원 선수 역시 "대전은 국제 대회나 타지에 있다가 방문해도 언제나 안방처럼 느껴지는 곳"이라며 "저도 성심당의 명성을 넘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화기애애했던 오상욱-박상원 두 선수의 대전시청 환영 행사를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듣기 너무 괴로워"… 명절 '잔소리 메뉴판' 톱3는 무엇?
대전 아파트 분양가격이 고공행진 하면서 무주택 서민들의 '내 집 마련' 꿈이 더욱 멀어지고 있다. 최근 5년간 대전의 민간아파트 평균 분양가격이 35% 넘게 올랐기 때문이다. 건설사들이 연일 치솟는 원자잿값과 인건비, 고금리 장기화에 따른 공사비 부담을 실수요자에게 고스란히 전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4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민간 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에 따르면 지난 7월 말 기준 대전 아파트 3.3㎡(1평)당 평균 분양가는 1759만2000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0년 1105만 1000원 대비 37.18%(5..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가 '2024 AI기반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실증사업 착수 보고회 및 기술교류 네트워크'를 진행했다. 2024년 9월 6일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세종시 경제산업국과 (재)세종테크노파크, ㈜딥메디, ㈜디시에이, ㈜뷰노, ㈜위니드소프트, 세종충남대병원 노재형 교수 외 헬스케어 연구진 등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참가자들은 기술교류 네트워크 시간을 통해 최신 AI 헬스케어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활발한 교류 활동을 펼쳤다. AI기반 디지털헬스케어서비스 실증사업은 과기정통부 '스마..
실시간 뉴스
2시간전
추석에 KTX 암표 거래 차단2시간전
"추석 앞 보름달 과정 보러가요"6시간전
국방대 안전보장대학원, 장혁 신임 석좌교수 임명6시간전
권혁민 충남소방본부장, 추석명절 대비 논산화지중앙시장 방문6시간전
백성현 논산시장, 추석 맞아 전통시장 방문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대전 동구, 대청호 일원 친환경 둘레길 '흥진누리길' 조성 완료
당정 "추석 동네병원 8천곳 문 열게 지원"
‘국회 세종의사당건립위원회’ 출범…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
[충남 단풍 생태여행지를 소개하다] 가을이 더 아름다운 4대 명산 '부소산·광덕산·계룡산·대둔산'
선양소주 계룡스파텔 황톳길 새단장 "추석엔 맨발걷기로 힐링을"
[대전 자영업은 처음이지?] 지역상권 분석 10. 대전 유성구 노은3동 치킨집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