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불어민주당 구미'갑'지역위원회 이학영 국회부의장 초청 강연회. 민주당구미 |
협약식은 원내 지역위원회와 원외 지역위원회가 상호협약체결과 교류를 통해 당원의 유대감과 결속력을 강화하는 한편 전국정당으로서 더불어민주당 론을 실현하기 위한 자리로 알려졌다.
구미시 김철호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원외 지역위원회로 활동하기에 제한된 부분을 이학영 의원과 협력해 구미지역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군포시 이학영 의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구미시민들의 목소리를 중앙정치에 잘 전달하고, 지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미'갑' 지역 위원회와 긴밀히 소통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이날 이학영(국회부의장) 의원의 '현 대한민국의 정치현안' 주제 강연에 이어 양 지역 인사들은 구미 국가공단의 첨단전자산업이 대한민국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된 부분에 대한 설명회도 가졌다.
군포시 지역위원회에서는 경기도의회 정운경 부의장, 김미숙·성기황 의원, 군포시의회 김귀곤 의장, 이우천 운영위원장, 이길호·이혜승·이동한 의원이 참석해 상호교류를 통해 전국 정당화에 참여를 약속했다.
한편 이날 특강에는 김철호 구미'갑' 지역 위원장, 이지연 구미 '을' 지역위원장을 비롯해 구미'갑' 당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군포시 지역위원회는 협력 위원회 활성화 기금 500만 원을 구미시'갑' 지역위원회에 전달했다.
구미=김시훈 기자 silim5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