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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일종국회의원 사진 |
지방도 603 호선은 태안 이원면 내리 → 원북면 반계리 → 태안읍 삭선리 → 태안읍 장산리로 이어지는 도로로써 , 태안읍 삭선리 → 장산리 구간을 제외한 대부분의 구간이 2 차로여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
이에 충남도는 원북면 반계리 → 태안읍 삭선리 구간을 4 차선으로 확장 중이며 , 이원면 내리 → 원북면 반계리 구간은 4 차선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
한편 국지도 ( 국가지원지방도 ) 96 호선은 태안 근흥면 두야리 → 신진도리 → 신진대교까지 이어지는 도로로써 , 지방도 603 호선과 마찬가지로 2 차선도로여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
이에 충남도는 근흥면 두야리 → 신진도리 구간은 4 차로 설계 중이며 , 신진도리 → 신진대교 구간은 4 차선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
9 일 국토부에서 지방도 603 호선과 국지도 96 호선을 국도 제 38 호에 포함시키겠다고 발표함으로써 , 해당 도로들은 이제 국도 제 38 호선의 일부가 되었다 .
이 도로들의 4 차선 확장 사업은 총사업비 약 7 천억 정도로 예상되는데 , 국도로 승격됨으로써 전액 국비지원도 가능해졌다 .
이에 대해 성일종 의원은 " 지방도는 4 차선 확장에 국비지원이 불가능하며 , 국지도는 국비지원이 일부만 가능하다 . 이번에 해당 도로들이 국도로 승격됨으로써 향후 4 차선 확장 사업을 전액 국비로 추진하는 것도 가능해진 것 " 이라며 , " 앞으로도 이 도로들의 4 차선 확장 사업에 국비가 더 빠르고 충분하게 확보될 수 있도록 , 국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
이어 성 의원은 "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 중인 이원 ~ 대산 연결 사업도 이번 지방도 603 호선과 국지도 96 호선의 국도 승격으로 인해 전망이 밝아졌다 . 연결되는 지방도들이 모두 국도 38 호선으로 연결됨으로써 사업의 당위성을 확보하게 된 것 " 이라며 , " 내년 하반기 나올 예타 결과가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 고 말했다 .
서산·태안=임붕순·김준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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