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산소방서,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와 '소통해요' 오찬 간담회 개최 사진 |
충남 서산소방서(서장 최장일)는 지난 11일, 서산시의 한 식당에서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회장 우종재) 임원들과 함께 오찬 간담회를 갖고 어르신 안전 강화와 소방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장일 서산소방서장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우종재 회장과 임원 등 13명이 참석했으며, 노인 복지 서비스 향상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자유롭게 오갔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여름철 폭염 대응 요령을 안내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방문형 안전 점검 서비스 확대 등 어르신들의 생활안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우종재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 어르신들의 안전 강화와 소방 협력을 위해 많은 관심과 정성을 기울여 오고 있는 서산소방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최장일 서산소방서장은 "무더위 속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오늘의 서산시가 있기까지 헌신해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와 안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소방서는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계층과의 소통을 통해 맞춤형 소방 정책을 추진하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