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안교육지원청은 11일 태안군 읍·면장을 대상으로 지역 교육 현황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태안군 읍·면장 교육설명회 모습.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환)은 11일 태안군 읍·면장을 대상으로 지역 교육 현황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태안의 교육 현황을 안내하고, 지역 행정기관장과의 교육 정보 공유를 통해 더 나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관내 학교와 교육 재정 여건이 전반적으로 축소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학생 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작은 학교 살리기 위한 노력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교육 여건 변화와 과제를 설명했다.
독서·인문교육 강화와 태안학생기자단 운영, 태안 인공지능교육 체험센터 개관과 지역 특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소규모 학교 지원을 위해 지역 연계 태안 특화교육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미래교육 강화 계획을 설명했다.
또 농촌 유학 사업과 안면 지역 AI 클러스터 구축 사업을 통해 지역 상생을 위한 교육 계획을 밝혔다.
류재환 교육장은 "학령인구 감소와 재정 여건 악화 등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 행정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태안 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