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체험은 학생맞춤통합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학급에 소속감을 느끼고 긍정적인 또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동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요리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 및 배려심, 자기 표현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이 활동은 단순한 요리 체험을 넘어, 학급 전체가 협력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기여했으며, 교사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배려, 자기 표현 능력도 함께 길러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 양은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서 샌드위치를 만드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윤복자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급 내에서 안정감과 소속감을 느끼며 친구들과 유대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사회적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신월초등학교는 학생의 개인적 특성과 요구에 맞춘 맞춤형 통합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학생이 서로를 존중하고 어울리며 성장할 수 있는 포용적 교육환경 조성에 계속해서 힘쓸 계획이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