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산시 팔봉면이 요양시설 입소자 대상으로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활동을 펼쳤다. |
서산시 팔봉면에 따르면 5일 지역 내 한 요양병원을 방문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신청하지 못한 주민을 대상으로 현장 접수 및 지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해당 주민이 장기 입소 중인 상황에서 직계가족도 타지에 거주하고 있어, 기존 위임 방식으로는 신청이 어려웠던 점을 감안해 이뤄졌다.
이날 서산시 팔봉면 담당 팀장과 실무자는 요양병원을 직접 찾아 신원 확인과 신청서 작성 등 절차를 진행한 뒤 현장에서 소비쿠폰을 전달했다.
소비쿠폰을 지급받은 김○○ 씨는 "몸이 불편해 직접 방문할 수 없고, 멀리 사는 자녀들도 도와줄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동구 서산시 팔봉면장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모든 주민이 누려야 할 권리인 만큼,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계속해서 '찾아가는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며 "이번 조치가 지역경제 회복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팔봉면은 앞으로도 유사한 상황에 처한 주민들을 지속 발굴하여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누락 없이 지급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이어갈 방침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