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보건소 |
이번 검진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와 협력하여 이동검진 차량을 운영, 주민들이 멀리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검진은 각 읍·면 보건(지)소에서 진행되며, 오전 8시부터 11시 30분까지 운영된다.
검진 대상은 일반건강검진과 국가 암 검진 대상자로 나뉜다. 일반건강검진은 ▲20세 이상 지역가입자 및 피부양자 중 홀수년도 출생자 ▲직장가입자 격년제 실시 대상자 ▲20세 이상 64세 미만 의료급여수급권자 세대주 및 세대원이 해당된다.
국가 암 검진은 ▲자궁경부암(만 2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 ▲위암 및 유방암(만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 ▲대장암(만 50세 이상 출생자) 대상이다.
검진을 원하는 주민은 검진 전날 저녁 8시 이후 금식하고, 신분증을 지참하여 해당 읍·면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된다. 대장암 검진 대상자는 사전에 배부된 채변 용기를 이용하여 대변을 채취, 제출해야 한다. 채변 용기는 건강검진 안내 우편에 동봉되어 있으며, 보건지소에서도 수령 가능하다.
정영림 보건소장은 "암은 국내 사망 원인 1위 질병이지만, 조기에 발견하면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고 강조한 뒤 “검진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며, 당일 검진이 어려운 경우 희망하는 검진기관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검진 일정은 ▲18일 구항보건지소 ▲19일 은하보건지소 ▲20일 서부보건지소 ▲21일 광천보건지소 ▲22일 금마보건지소 ▲25일 홍북보건지소 ▲26일 장곡보건지소 ▲27일 홍동보건지소 ▲28일 결성보건지소 ▲29일 홍성군보건소 ▲9월 1일 갈산보건지소 순이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