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은 5일 광천읍 오서산산촌마을센터에서제6차 마을만들기협의회 포럼을 개최했다. |
이번 포럼에는 마을만들기협의회 회원 약 25명이 참석하여 마을 운영 관련 사례를 공유하고, 각 마을에 적용 가능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마을경영연구소 노정기 대표를 초청, 마을 운영 사례(규약·조직)를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마을 자치 운영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공유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장이진 농업정책과 과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마을 구성원들이 마을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건전한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교육과 정보 공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마을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창신 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은 "마을 운영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배우는 자리가 지속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포럼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홍성군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네트워크 서클업-마을만들기협의회 포럼으로, 마을만들기협의회 회원 마을(38개소)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첫째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