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산시 독서의 달 독서 문화 프로그램 운영 홍보물 |
이번 프로그램은 9월 2일부터 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행사 ▲강연 ▲공연 ▲체험 프로그램 ▲전시 등 총 10개 행사로 구성돼 시민들에게 책과 함께하는 풍성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분야에서는 ▲기증·폐기 도서 나눔 ▲과년도 잡지 나눔 ▲'이동도서관, 찾아가는 독서의 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이동도서관' 행사는 9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관내 초등학교를 찾아 환경·생태 북큐레이션 등 다양한 독서 체험을 제공한다.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인기 도서 『오늘부터 배프! 베프!』의 지안 작가와의 만남이 9월 13일 진행되며, 책과 독서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샌드아트 공연 '한밤중 달빛 식당'이 9월 20일 시립도서관 강당에서 열려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은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열린 창작소'에서의 머그컵 만들기(9월 14일), 에코백 만들기(9월 21일), ▲'그림책과 함께하는 원예 활동'(9월 21일)이 각각 운영된다.
전시 분야로는 건축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전시가 9월 2일부터 30일까지 시립도서관 자료실에서 한 달간 진행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프로그램별 신청 기간에 맞춰 서산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운영팀(☎041-661-8084)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경숙 서산시립도서관장은 "이번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서관이 지식과 문화의 공간으로 시민들과 더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