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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영상은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케이블 TV는 물론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전광판, 지하철·KTX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순차적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광고는 시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정책을 접하고, '천원주택'정책이 실제 삶에 주는 의미를 감성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영상은 '사소한 고민이 가능한 삶'이라는 주제로, 네 쌍의 신혼부부가 겪는 작지만 따뜻한 일상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했다. 야식 메뉴 고르기, 설거지 당번 정하기 등 익숙한 순간들을 통해 주거 안정이 개인의 행복과 얼마나 밀접한 관계가 있는지를 보여준다.
특히 '천원주택' 정책은 단순한 주거 지원을 넘어, 청년과 신혼부부가 생활 안정을 바탕으로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정책이다. 이번 광고는 정책의 실질적 효과를 감성적 영상 언어로 표현해 정책에 대한 시민 공감대와 수용성을 함께 넓히는 데 중점을 뒀다.
'천원주택'은 결혼을 준비하는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임대주택으로 하루 임대료 1천 원, 월 임대료 3만 원으로 최초 2년 계약을 시작으로 최대 6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2025년에는 매입임대 500호, 전세임대 500호 등 총 1000호를 공급했다.
인천시는 올해 상반기 천원주택 입주 대상자를 모집했으며 지난 7월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앞으로도 공급 물량 확대와 지원 대상 다변화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정책의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단계별적으로 정책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영진 시 홍보기획관은 "이번 영상은 정책의 취지와 효과를 쉽고 따뜻하게 전달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천원주택이 시민들의 일상 속 행복을 현실로 만드는 정책이라는 점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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