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다국어 맞춤형 직무연수는 교원을 대상으로 출석연수와 원격연수를 병행하여 총 30차시로 구성되었다. 원격연수는 베트남어와 러시아어 인터넷 강의 전문기관과 협업하여 22차시로 이루어지며, 6월 2일부터 8월 12일까지 교사들이 자율적으로 강좌를 선택해 학습하고 있다. 이주배경학생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교원을 대상으로 다국어 맞춤형 학습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다국어 및 다문화 교육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국제교육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특히, 출석 수업에서는 러시아와 베트남 원어민 강사가 진행하는 일상생활 기초회화 강의와 음식 및 전통문화 체험을 포함해 8차시로 구성된다.
오은영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이주배경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추어 교원들의 다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주배경 학생들과의 의사소통 및 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공교육의 질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 국제교육원은 다국어 맞춤형 직무연수의 수강 언어를 확대하여 다양한 언어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다문화 감수성과 학생 지도 전문성 신장을 위한 현장 맞춤형 연수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