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 스마트팜 사관학교 청년 농업인 모집 포스터 |
군은 22일까지 스마트팜에서 미래를 개척할 청년 농업인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홍성군 스마트팜 사관학교는 홍성읍 내법리 234-3 일원에 위치하며, 1575㎡ 규모의 연동하우스 1동으로 운영된다.
이곳에는 복합환경제어기를 이용해 딸기를 재배할 수 있는 첨단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모집 인원은 1~2명이며, 임대 기간은 최초 계약일로부터 2년씩, 최대 4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 45세 미만의 독립 경영 예정자 또는 독립 경영 3년 이하의 청년 농업인으로 독립 경영 예정자는 타 시·도 거주자도 신청할 수 있으나, 계약 체결 전까지 홍성군으로 주소지를 이전해야 한다.
홍성군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팜 사관학교가 청년 농업인들의 창업 초기 부담을 줄이고, 스마트농업 분야에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스마트농업 분야에 도전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홍성군청 또는 홍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팀(041-6300-9269)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