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주시청사 전경 |
공고 기간은 11월 3일까지이며, 접수는 10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이고, 선정 인원은 도예명장 1명, 도예기능장 3명이다.
도예명장 분야는 성형, 조각, 서화 등 도자기 제작 관련 모든 분야 이며, 시에서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도예산업에 30년 이상 종사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도예기능장은 성형, 조각, 서화 각 분야별 1명씩 선발하며, 여주시에서 7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도예산업에 20년 이상 종사한 자가 대상이다.
후보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읍·면·동장 또는 도예산업 관련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는 ▲도예분야 입상경력 및 기술보유 정도 ▲도예산업 발전 기여도 ▲도예문화 발전 공헌 ▲사회기여 활동 등을 심사하며 , 2차 실기심사는 도예명장은 지정과제와 자유과제 시연, 현장 실사를, 도예기능장은 자유과제 시연과 현장실사를 평가한다.
도예명장과 도예기능장으로 선발된 자는 증서와 현판이 수여 되고, 선정된 연도에 연구활동비 지원을 받으며, 도자 관련 행사 참여 및 홍보요원 우선 임명 등 다양한 예우를 받게 된다.
접수는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주=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