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주정보고등학교가 '2025 삼성화재 블루팡스 창단 30주년 유소년 배구대회'에서 남고부 준우승을 차지했다. |
이번 대회는 8월 9일과 17일 양일간 진행되었으며, 공주정보고를 비롯해 남고부 5개 팀이 참가했다. 공주정보고 피플 배구동아리는 예선에서 대전 복수고, 대전 저스트플레이, 대전 중일고를 차례로 꺾고, 삼성화재 블루팡스 유소년팀마저 2-1로 제압하며 예선 전승으로 결승에 올랐다.
결승전은 예선 2위로 올라온 삼성화재 블루팡스 유소년팀과 다시 맞붙었다. 치열한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19-21, 19-21로 아쉽게 패하며 준우승으로 대회를 마무리했지만,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과 성과는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성과는 공주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공주형 마을 이끎학교 사업을 통해 공주시 관내 고등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거둔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박철환 지도교사는 "방과후 배구 수업에 꾸준히 참여하며 스스로 경기 운영 계획까지 세운 학생들의 자발적 노력으로 얻은 값진 성과"라며 "학생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또한, 고순주 교장은 "주장 임우현 학생을 비롯한 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모습이 큰 감동을 주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