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산교육청 전경 |
교육지원청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서산 AI교육체험센터에서 '2025 서산 미래교육 역량강화 교원(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관내 희망 교원 17명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신규 교원과 재직 5년 이하 저경력 교원에게 초점을 맞췄다.
강사진은 인공지능 교육 보드게임 'Aicon'을 개발한 양진영(유곡초) 교사를 비롯해 인공지능·소프트웨어·정보화 교육 역량이 뛰어난 4명이 참여한다.
총 15차시 과정은 비대면 쌍방향 연수와 실습을 병행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 초등 코딩교육 사례 이해 ▲ 최신 인공지능·정보교육 연구사례 ▲ 캔바(Canva)를 활용한 학급 홈페이지 제작 ▲ 디지털 도구를 통한 수업 디자인 및 업무 효율화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단순 이론 전달을 넘어, 교사들이 디지털 도구를 직접 다뤄보며 수업 및 학급 운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형 연수'로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연수 이수자는 '서산 AI교육지원단'으로 위촉돼 활동하게 되며, 연구 도서와 물품도 지원받는다.
성기동 서산교육장은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듯, 교원들이 먼저 미래역량을 갖춰야 학생들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수한 강사진과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교사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연수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가족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