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주교육지원청은 유초중 특수학교 56명 대상으로 회의를 개최했다.(공주교육청 제공) |
회의는 공주시 전입 교장 소개와 인사, 교육지원청 전입 직원 소개, 새로 부임한 오명택 교육장 인사 말씀, 노종우 교육과장, 이학진 행정과장님의 하반기 공주교육지원청 주요 업무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오명택 교육장은 '충실한 기본교육, 함께하는 인성교육, 도약하는 미래교육'이라는 공주교육의 중심 가치를 변함없이 이어가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교육과정의 실현, 체험과 경험 중심의 교육 강화, 교권과 학생 인권이 조화를 이루는 학교 문화 정착, 학교 지원 중심의 교육지원청 역할 강화, 네 가지 과제를 충실히 실천해 나갈 것을 표명했다.
이번 회의는 공주시 학교장과의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미래교육 전환의 시대적 소명에 부응하며 충실한 기초학력을 기반으로 학교의 강점을 살린 학교자율특색교육과정 운영, 공주AI창의나루를 활용한 인공지능 수업 프로그램 활성화,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인성체험프로그램, 등 공주교육지원청의 주요 사업에 추진 동력을 더하는 시간이 됐다.
공주교육지원청은 2학기 학교장 회의를 통해 학교와 체계적인 소통 체계를 마련하고, 학생들의 주도성 발현과 미래교육 실행력 강화라는 주요 목표 달성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