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하대 이차전지사업단은 2022년부터 매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배터리 유관 분야 기업을 초청해 학생들에게 일대일·다대일 취업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이차전지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인하대 학부·대학원생 70여명이 참석해 SK온, 에코프로 등 배터리 분야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에게 취업 정보를 듣고, 진로 상담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현직 인사담당자로부터 최신 취업 동향과 산업계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인하대 이차전지사업단, 이차전지특성화대학 사업단, 기능성 유무기 복합소재 실용화 전문인력양성사업단, 이차전지 셀제조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은 이차전지 분야 마이크로 전공·부전공·융합전공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기업 전문가 특강, PBL수업, 실습수업, 상담을 진행하면서 인천시 에너지산업과와 함께 인재 양성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이차전지 융합학과를 기반으로 이차전지 첨단 분야를 특화한 교육에 앞장서 2030 탄소 중립과 차세대 에너지 산업 발전에 앞장서는 인재 양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진섭 인하대 이차전지사업단장은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취업 시장에 발맞춰 이차전지 분야 첨단 인재상에 부합하는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의 방향을 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전공 역량을 키우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