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창신협이 지난 1일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창신협 제공 |
캠페인은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되었다. 고창신협 임직원들은 고창전통시장을 직접 방문해 차례 용품과 생필품을 구 입하며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동참했다.
손영찬 고창 신협 이사장은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신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함께 상생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창신협은 이번 캠페인뿐만 아니라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보이스 피싱 피해 예방 교육, 지역 내 아동을 위한 신협 어부바 멘토링,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성금 및 난방용품 지원), ESG 실천을 위한 환경 정화 활동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문화센터를 기반으로 노래 교실, 챠밍댄스 등 문화 활동과 체육 활동을 지원하는 신협 골프회 및 고창신협 산악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조합원과 지역민의 문화 향유 및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고창신협은 앞으로도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