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 수덕초, 사제동행 건강걷기 프로그램 운영 수덕초 제공 |
이날 학생들과 교직원은 학교 운동장을 함께 걸으며 청명한 가을 하늘과 함께 친구들과 인증사진으로 남기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걷기 활동은 단순한 신체활동을 넘어 친구를 비롯한 교사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끌어내며 친교와 정서적 교류의 장이 됐다.
걷기 활동 후에는 신선한 사과, 당근, 오이 등으로 만든 과채스틱을 나누며 자연스럽게 비타민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과에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당근은 풍부한 베타카로틴으로 성장기 눈 건강과 피부에 도움이 되며 오이는 수분이 풍부해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어 청소년기 성장뿐 아니라 활기찬 학교생활에 꼭 필요한 영양소들이다.
5학년 최 모 학생은 "선생님과 친구들 같이 걸으니 마음이 편안하고 하늘도 더 예뻐 보였다"며 "친구들과 과채스틱을 먹으니 안 먹던 오이도 먹어보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건교사는 "걷기와 건강한 식습관은 비만예방의 기본일 뿐 아니라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자연과 함께한 이 시간이 학생들에게 몸과 건강을 지키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덕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