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어르신과 함께하는 태종대 ESG 문화여행 체험 프로그램 기념촬영 모습./부산시설공단 제공 |
부산시설공단이 부산의 대표 관광명소 태종대유원지에서 '어르신과 함께하는 태종대 ESG 문화여행'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단과 부산관광공사, 영도구종합사회복지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어르신과 자원봉사자 20명에게 일상 속 쉼과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태종대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ESG 체험요소를 결합해 단순한 관광이 아닌 '지속가능한 문화여행'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8일 열린 행사에서는 참여자들이 다누비열차 탑승, 전망대 포토타임, 문화관광 해설, 해안가 플로깅, 바다유리 키링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참여자들은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추억을 남기고, 환경보전의 의미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문화여행은 공단이 보유한 시설과 인프라를 활용해 시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ESG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세대 간 소통과 사회적 포용을 실천하는 다양한 공공문화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꿀잼대전 힐링캠프 2차] 캠핑의 열정과 핼러윈의 즐거움이 만나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03d/118_20251103010000922000030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