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해시 글로컬 탄소중립 리더 1기 성과보고회./김해시 제공 | 
김해시는 지난 3일 인제대학교 인정관에서 '김해시 글로컬 탄소중립 리더 1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김해시가 처음으로 운영한 양성과정의 첫 결실을 기념하고, 수료생들의 탄소중립 실천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기존의 탄소중립 교육 대상을 대학생으로 확대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지역 3개 대학교(인제대, 가야대, 김해대) 학생을 대상으로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성과보고회는 수료생 24명의 팀별 실천활동 발표, 전문가 평가, 우수팀 선정, 수료증 수여 순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생들은 그동안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했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교육생들이 실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는 '원탁토론', 취업 준비와 연계한 '탄소중립 특강', 전문가와의 소통을 위한 '오픈 토크 콘서트' 등이다.
특히 팀별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직접 활동하는 '캠퍼스 Net-zero 실천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의 기후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탄소중립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시 관계자는 "수료생들이 배운 내용과 경험을 토대로 미래 탄소중립 정책을 이끌어갈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