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산AX협의체 AI오픈포럼./부산대 제공 |
창업중심대학 사업을 수행 중인 부산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부산AX협의체와 함께 AX(AI Transformation, 인공지능 전환)에 관심 있는 창업자를 대상으로 '제3회 부산AX협의체 AI오픈포럼'을 오는 7일 부산 호텔 농심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지역 창업기업의 기술사업화와 혁신 창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역 기술중심 창업 기업 발굴과 스케일업을 목표로 'AX 실무를 위한 생성형 AI 서비스 다중 활용 교육'을 운영한다.
이날 포럼은 △생성형 AI 프롬프트 작성법 습득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QA 챗봇 만들기 △코딩 기반 AI 앱 만들기 등 다양한 실무 구성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인공지능데이터연구팀 서동민 책임연구원이 맡아 실질적 업무 효율화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부산AX협의체'는 지역 산업의 인공지능 전환을 위한 연합체로, 2024년 출범해 지속 가능한 동남권 제조혁신 AX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강정은 부산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포럼이 지역의 기술중심 창업기업들을 글로벌 수준에 걸맞은 실무형 인재로 양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포럼 개최를 통해 부산AX협의체가 딥테크 기반 창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